"편집샵 소나이는 어른들에게 근사한 휴식을 제안합니다"

소나이는 2014년 어느 겨울 날, 제 나이 27살에 시작한 의류/잡화 편집샵입니다. 올해로 6년차, 젊음이라는 단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20대와 30대의 세월을 소나이라는 업체와 함께 해오고 있는 셈이죠.


그렇게 30대 중반을 향해 가던 중, 어느 순간부터 여유를 잃어가던 저를 발견했습니다. 여유를 되찾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던 중 가장 먼저 떠오른 생각은 '나이가 들어가고 어른이 되어 가고 있는 이 시점, 나라는 사람이 선호하는 삶'이 과연 무엇일까였습니다. 


많은 고민 끝에 내린 제가 결론은 '휴식/주말이라는 키워드를 위해 평일을 살아 가는 사람이다'이었습니다. 실제로 저는 주말에 전시회를 관람한다거나, 맛있는 레스토랑이나 힙한 플레이스를 간다거나, 혹은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낸다거나 하는 방식으로 휴식을 취하는 사람이었거든요.


제가 이런 삶을 선호하는 사람이 된 이상,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을 편집샵 소나이에 녹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소나이는 저라는 사람의 거울이기도 하니까요. 


저는 여전히 패션을 판매하고 있는 제 일이 좋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이 일을 오래 하기 위해선 온전한 휴식만큼 제 삶과 이 일에 중요한 요소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비단 저만의 이야기는 아니겠지요. 그래서 저는 한 단어를 고안했습니다. 저를 위해서, 또 여러분들을 위해서.


 

adult casual

몇 해 전부터 YOLO라는 단어가 트렌드 키워드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한번뿐인 인생을 좀 더 가치 있게 살아가자는 이 키워드는 다양한 사람들로부터 다양한 의미로 해석 되고 있습니다. 


30대 중반으로 향해 가는 소나이가 해석하는 YOLO 라이프는 '휴식'입니다. 


실제로 저는 주말과 휴식을 위해 평일을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더불어 '패션'을 판매하는 사람이기도 하죠. 그런 저는 저에게 주어진 주말과 휴식을 이왕이면 근사하게 보내고 싶습니다.


어덜트 캐주얼은 저와 같이 삶의 가운데 지점을 넘어 가려고 하는 어른들이 휴식을 멋지게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서 구상한 단어입니다. 다만 어덜트 캐주얼엔 뚜렷한 패션/스타일 장르가 없습니다. 


여러분들의 휴식 시간, 예를 들면 사랑하는 이와의 주말 데이트, 혹은 훌쩍 떠나는 제주도, 또는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전시나 공연까지, 다양한 종류의 휴식에 맞는 '멋진 복장의 나'라는 사람이 되어 온전히 그 시간을 누릴 수 있게끔 하는 것이 어덜트 캐주얼의 본질입니다.


네, 결국 우리가 제안하는 어덜트 캐주얼은 그저 여러분들의 휴식을 좀 더 근사하게 보낼 수 있는 간단한 재료일 뿐이라는 이야기입니다. 결국 가장 맛있는 요리는 여러분들의 휴식이니까요.

BRAND

1. 브랜드 발굴 

-우리는 브랜드 스카우터입니다. 


우리가 찾는 브랜드들 상당수의 이름은 다소 생소할 수 있겠지만, 대부분이 오랜 시간 동안 본인의 자리에서 묵묵히 물건을 만들어온 장인들의 제품들입니다. 


그것들은 때론 자체적인 브랜드 네임 하나 없이 팩토리로서 오랜 시간을 보낸 곳들일 수도 있고, 그런 장인들의 손을 빌려 자신의 이름을 건 마케터가 런칭한 브랜드일 때도 있습니다. 


결국 우리가 소나이에서 편집할 브랜드를 선정할 때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요인은 바로 '장인이 만든 훌륭한 퀄리티의 제품'입니다. 


2. 경험

-그렇게 발굴해낸 브랜드들을 소개합니다. 


다만 대중들에게 공개하기 이전, 우리가 소개하는 것들은 생소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브랜드의 역사, 철학, 그리고 그들의 폴트폴리오를 사전 분석해야만 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브랜드를 진행하기에 앞서 샘플을 구매하여 소나이 본인이 직접 경험을 해봐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경험도 해보지 않고 제품을 권하는 것은 편집자나 소비자 모두에게 진정성을 느끼기 힘든 부분입니다. 아시겠지만 현대의 어른들은 삶의 경험을 중시하니까요.

3. 편집과 제안 

-패션을 판매하는 편집샵 소나이가 할 수 있는 일은 우리가 발굴하고 소개하는 브랜드들을 한데 모아 편집하여 하나의 룩으로 제안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근사한 휴식'에는 주말에 사랑하는 이와 데이트에서의 세련된 아이비룩이 함께 할 수도 있고,


훌쩍 떠난 제주도에서 바다가 보이는 고급 펜션에서 즐길 고급스러운 리조트룩이 될 수도 있겠고,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전시회나 콘서트에서의 간편하면서도 영해보이는 프렌치 스트릿룩이 될 수도 있겠죠.

DISTRIBUTED BY SONAI

소나이


02 3453 1218

comman1218@hotmail.com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66-1 1층


monday to friday 

12:00 - 19:00 

saturday

12:00 - 18:30 

sunday & first&last week monday

closed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